알렉산더 컬리지

[밴쿠버 컬리지] 알렉산더 컬리지 졸업자가 하는 컬리지 리뷰

오늘은 제가 졸업한 알렉산더 컬리지를 왜 선택했는지, 그리고 학교를 다니면서 좋았던 점과 불편했던 점은 어떤 것이 있었는지 리뷰를 해볼까 해요.

밴쿠버에 있는 사립대학교로 2006년에 세워진 컬리지에요. 버나비 메트로타운과 밴쿠버 다운타운 두 곳의 캠퍼스가 있는데, 두 곳다 대중교통 접근성이 매우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학교는 대학교 편입 과정을 포함한 다양한 과정을 제공하고 있고, 간단한 버전이지만 한국인을 위한 사이트도 제공하고 있어요.

알렉산더 컬리지 리뷰

알렉산더 컬리지 입학 조건

세가지 입학 조건이 있어요. 영어 시험을 통해서는 아카데믹 아이엘츠 기준 6.0 (라이팅 점수 6.0 이상) 이상이면 입학 하실 수 있어요. 두 번째는 ESL 학원의 조건부 입학 (패스웨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입학 하실 수도 있어요. 마지막으로 학교 자체 ESL 프로그램을 졸업한다면 컬리지에 입학 하실 수 있어요.

조금 더 자세한 밴쿠버 컬리지 입학하는 방법은 이 곳에서 확인해주세요 ^^

학교를 선택한 이유

PGWP (Post Graduated Work Permit) 프로그램

제가 알렉산더 컬리지를 선택했을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은 학교가 제공하는 교육과정이 PGWP조건을 충족하느냐 였어요. 유학 후 이민을 계획했기 때문에 졸업 후 풀타임으로 일을 할 수 있는 비자를 받는게 목적이었고, 2년 과정을 마치고 3년의 워크퍼밋 비자를 받을 수 있었어요.

알렉산더 컬리지의 장점

Writing and Learning Center

학생들의 과제와 수업을 돕기 위해 그 과목에 맞는 전문인력들이 보충수업을 해 주는 곳이에요. 다른 학교에서도 비슷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지만, 알렉산더 컬리지에서 가장 먼저 시작한 서비스라서 노하우도 가장 많이 가지고 있어요.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실 수 있고, 간단하게는 과제에 관한 질문, 수업에서 이해하기 힘들었던 부분들에 대해서 질문해 볼 수 있어요. 저는 한국어도 그렇지만, 영문 글쓰기는 더 엉망이라서, 글쓰기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어요.

다양한 경험을 가진 교수진

교수들은 SFU, UBC 그리고 UVic에서 강의 경력을 가진 사람도 있고, 오랫동안 알렉산더 컬리지에서 수업을 하셨던 분들도 있어요. 모두 수업과 학교에 애정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수업했던 점이 가장 기억에 남네요. 그리고, 학기별로 특강 수업도 제공하는데 현재 SFU에서 강의하고 있는 교수님들의 수업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있어요.

캠퍼스 투어

학교를 다니면서 불편 했던 점

한국인 상담사

제가 학교를 다녔을 당시 한국인 상담사가 부족하거나 없던 경우가 많았어요. 학교를 다니면서 한국어로 상담이 필요한 경우가 있었는데, 상담을 하지 못하거나 오래 기다려야 해서 이 부분이 답답했어요. 최근 홈페이지에선 한국인 상담사는 없는 것으로 나와있어요.

Co-op (인턴쉽 프로그램)

알렉산더 컬리지는 취업보다는 편입을 전문으로 하는 학교라 그런지, Co-op이나 취업과 관련된 프로그램이 없는 것은 조금 아쉬웠어요.

결론

학교를 정할 때 분명한 목적이 중요한 것 같아요. 제가 생각하기엔 PGWP와 편입이 목적인 분들을 위한 학교 인 것 같아요. 이러한 목적에 맞으시면, 다양한 학교를 알아볼 때 고려해볼 수 있는 학교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당장의 취업이 목적인 경우는 추천드릴 수는 없을 것 같아요. 이상 알렉산더 컬리지 졸업생이 생각하는 컬리지 리뷰 였습니다.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