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쿠버 컬리지 입학

밴쿠버 컬리지 입학하는 3가지 방법

컬리지는 유학 후 이민의 첫 관문이에요. 어느 학교와 전공을 선택하는지는 캐나다의 정착 후 앞으로의 선택에 큰 변화를 줄 수 있어요. 중요한 밴쿠버 컬리지 입학을 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할게요.


밴쿠버 컬리지 입학하는 방법

캐나다 고등학교를 졸업하지 영주권이 없는 상태에서 컬리지를 입할 수 있는 방법은 3가지가 있어요.

1. 아카데믹 아이엘츠

아카데믹 아이엘츠는 컬리지 입학 조건 중 가장 널리 알려진 방법이에요. 기본적으로 컬리지마다 각기 다른 아카데믹 아이엘츠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어요. 대체로 컬리지는 아이엘츠 점수 6.0에서 7.0 사이의 점수를 요구해요. 그리고, 각 학교의 평균 점수 커트라인과 최저 점수 조건이 조금씩 달라요. 목표로 하시는 학교와 전공이 있으시면, 한번 학교의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요구 사항을 확인 해보시길 추천해요.

2. ESL 프로그램을 통한 조건부 입학

ESL 학원에 따라서 특정 프로그램을 완료하면 제휴 된 컬리지에 입학할 수 있는 패스웨이 프로그램을 제공해요. 각 학원의 특정 레벨에 맞춰 패스웨이 프로그램을 수강 하실 수 있을 거에요. 레벨은 보통 학원 내부의 평가 시험을 통해서 나뉘어져요. 시작하시는 레벨에 따라서 기간은 몇 주 혹은 몇 달의 기간이 걸릴 수 있어요. 밴쿠버에서 유명한 ESL 학원들은 ISLC, ILAC, EC 등이 있어요. 이 학원들은 각자의 패스웨이 프로그램을 제공해요. 제가 간단히 비교한 포스팅이 있어요. 관심 있으시면 한번 읽어보세요.

3. 컬리지의 자체 ESL 프로그램

목표로 하는 특정 학교가 있다면, 해당 학교의 영어시험을 통하여 학교 자체의 ESL 프로그램을 졸업해서 그 학교에 입학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요. 저희에게 잘 알려진 컬리지는 대체로 자체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어요. 예를 들어 BCIT, 더글라스 컬리지, VCC 등은 학교의 ESL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고, 이 과정을 졸업하면 학교에 입학 할 수 있어요.

“ESL 프로그램과 컬리지의 자체 프로그램의 차이점”

ESL 프로그램과 학교의 자체 프로그램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말씀드려 볼게요. 비슷한 프로그램처럼 보이지만, 정해진 학교가 없이 여러 학교 중 하나의 학과를 선택하기 위해선, ESL 프로그램을 추천 드려요. 반대로 가고자 하는 정해진 학교가 있다면, 그 학교의 ESL 프로그램을 듣는 것을 추천 드려요. 이유는 학교마다 다를 수 있지만, 몇 가지 조건이 충족된다면 제한되었지만, 선행으로 학교의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도 있어요. 이러한 차이점이 있으니 자세히 알아보고 선택하시기를 추천 드려요.
밴쿠버 컬리지 입학

결론

밴쿠버 컬리지 입학은, 각 방법에 따라 걸리는 시간과 금전 적인 부분이 많이 다를 수 있어요. 개인의 영어 능력과 상황에 맞춰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자세히 알아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길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