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밴쿠버 한 달 생활비는 얼마나 들까? (2024)

안녕하세요, 밴쿠버에서 지낸 지 8년째에 접어들고 있어요. 최근 끊임없이 오르는 물가에 걱정을 많이 하고 있어요. 밴쿠버에서 생활 하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제 경험을 바탕으로 밴쿠버 한 달 생활비에 대해서 말씀드려 볼게요.

생활비는 1인기준으로 말씀드릴게요. 그리고 캐나다 1달러는 23년 12을 기준으로 1000원 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밴쿠버 한 달 생활비

밴쿠버 한 달 생활비는 월세에 따라서 크게 나누어 지는 것 같아요. 저는 아파트에서 생활하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주택의 1층을 임대 한다면 조금 더 월세를 아끼실 수 있어요. 주거비용에 대해서 조금 더 정확한 정보를 원하시면 밴조선과 같은 곳에서 알아보실 수 있어요.

1. 월세 (2250달러)

밴쿠버는 지역에 따라서 월세의 차이가 큰 편이에요. 방 한 칸 그리고 화장실 하나 기준의 아파트를 생각하신다면 대략 1900 ~ 3000 달러 혹은 그 이상일 수도 있어요. 제가 살고 있는 아파트는 밴쿠버 외곽에 위치해있어서 2250달러에요. 크기는 대략 50m² (15평) 정도에요.

최근에 지어진 대부분의 아파트는 전자레인지, 냉장고, 식기 세척기 그리고 세탁기/건조기가 포함되어 있어요. 오래된 아파트의 경우에는 공용 세탁소가 건물 내부에 있을 수 도 있어요.

밴쿠버에서 집을 구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면 이 포스팅 추천드려요

2. 전기세 (80달러 / 150달러)

평소에는 80달러 정도지만, 겨울철 난방을 자주 사용하게 되면 150달러까지 나오곤 해요. 거의 대부분의 아파트는 바닥 난방이 아니라 전기를 사용한 난방을 사용하고 있어요.

3. 통신비 (인터넷 100 달러 / 휴대폰 50달러)

인터넷은 한국 사람 이어서, 느린 것은 참지 못해서 빠른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어요. 그게 아니라면 30달러 정도로도 사용하실 수 있어요. 휴대폰은 50달러 정도로 사용하고 있고, 데이터는 20기가씩 사용할 수 있어요. 더 싼 요금제도 많이 있어요.

4. 교통비 (280달러)

저는 차가 없어서 출퇴근으로 지하철을 사용하고 있어요. 보통 한 달 교통패스를 구매해서 사용하는데 가격은 정해진 구간에 따라 차이가 있어요. 구간에 따라서 104달러, 140달러, 189달러로 나뉘어져 있고, 저는 140달러의 교통패스를 사용하고 있어요.

지하철의 경우 정해진 구간 이상으로 갈 경우 추가 요금을 내야하고, 버스는 교통패스만 가지고 있다면 구간에 상관없이 동일한 가격으로 이용하 실 수 있습니다. 버스만 사용하게 될 경우 가장 싼 교통패스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5. 외식 (30 ~ 100달러)

외식은 어느 곳에서 먹는 지에 따라서 다르지만, 패스트푸드와 같은 간단한 외식의 경우 팁 포함해서 2인으로 30불내외로 먹을 수 있어요. 팁은 대략 음식 가격에 15~20% 정도로 주고 있어요. 간단히 중식으로 짜장면, 짬뽕, 탕수육을 세트로 먹으면 팁 포함해서 60불 정도 든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밴쿠버 한 달 생활비
밴쿠버에는 중국식 전골 식당을 자주 보실 수 있어요. 보통 한끼에 1인 기준, 팁 포함 30불 정도 들어요.

6. 식료품 (2~300달러)

저는 반찬 배달을 이용해요 (300달러). 하지만, 간단한 간식, 식자재 그리고 생필품을 위해서 한 달에 2~300불 정도는 소비하는 것 같아요. 캐나다 코스트코 리뷰를 보신다면 저금 더 많은 정보를 알 수 있을 거에요.

“H-Mart”

밴쿠버 한 달 생활비
밴쿠버에서 가장 큰 한인 마트에요. 이곳의 전단지를 본다면 대략적인 물가를 아실 수 있을 거에요!

7. 자동차 보험료 (300달러)

저희는 차를 소유하지 않지만, 차를 사용하신다면 보험료가 300달러, 계약 조건에 따라서는 그 이상의 보험료가 필요할 거에요. 여기 밴쿠버는 자동차 보험이 독점 사업이어서 비싼 편이에요.

결론

대충 저희의 생활비로 밴쿠버 한 달 생활비를 계산한다면 2인 기준 밴쿠버에서 신축에 속하는 방 한 칸 아파트에서 생활한다면, 대략 (3200 ~ 3700 달러) 정도가 필요해요. 제가 여기서 말씀드린 것은 차동차를 제외한, 정말 기본적인 생활을 위한 비용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밴쿠버 생활을 계획 하신다면 저의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