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학생비자] 캐나다 학생비자 변경 사항 2024

최근 캐나다, 호주, 영국에서 학생 비자 발급에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그 중 캐나다 관련된 변화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입학허가서, 신청 서류 그리고 비자를 받기까지 걸리는 시간에 적용됩니다. 이러한 바뀐 사항은 23년 12월 1일부터 시작됩니다. 캐나다 이민국에 따르면 이러한 비자 발급 변경의 이유로, 학생비자 관련 신청 절차의 효율을 높이고 사기를 예방하는 차원의 조치라고 합니다. 자세한 캐나다 학생비자 변경 사항 (2024)을 알아보겠습니다.


캐나다 학생비자 변경 사항 2024

캐나다 학생비자 변경 사항 2024
캐나다 학생비자 변경 사항 2024

입학허가서의 검증 강화

학생비자 신청 시 제출하는 입학허가서의 검증이 더욱 엄격 해졌습니다. 이전에는 학생이 제출한 서류의 의존하여 입학허가서를 검증하였다면, 새롭게 바뀐 사항은 이민국은 교육기관의 입학허가서를 직접 확인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민국의 특정 기준을 만족하는 DLI (Designated Learning Institution) 교육기관에는 학생비자의 우선 처리와 같은 혜택이 주어질 예정입니다.  

밴쿠버 컬리지 입학을 하기 위한 3가지 방법은 여기서 보실 수 있어요.

비자 신청서의 양식 변경 (IMM1294 비자 신청 양식)

이전에 표기되었던 정보를 포함하여, 프로그램의 세부적인 사항, 생활비 등 그리고 그러한 자금의 출처까지 제공해야 합니다. 보증금으로는 이전에는 $10000의 금액을 요구하였지만 최근 변경에 따르면 최소 $20000 이상의 보증금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양식 역시 2023년 12월 1일부터 새로운 양식이 적용됩니다.

비자 신청 시 소요되는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변경 전에는 상황에 따라 달랐지만, 학생 비자를 받기까지 대략 4~6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되었지만, 변경 이후 이 기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유학생의 경우, 학생 비자가 없으면 수업에 참여할 수 없기 때문에, 수업 시작 전 2-3개월 정도의 넉넉한 시간을 두고 미리 비자를 신청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캐나다 학생비자 변경 사항 2024

퀘벡 유학생

퀘벡에서 공부를 하기 위해서는 CAQ (Quebec Acceptance Certificate)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이는 학생 비자와는 다르게 퀘벡에서 유학 하기 위한 필수 서류이며, 신청에는 추가 비용이 필요합니다. 신청 후 서류를 발급 받기까지 대략 3주 정도의 기간이 걸립니다. 이 서류를 발급 받아야 퀘벡에서 학생 비자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퀘벡에서의 유학 계획이 있다면, 조금 더 여유롭게 비자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결론

이미 12월의 중순을 향해가고 있습니다. 캐나다 학생비자 변경 사항이 적용된 만큼 2024년부터 유학을 준비를 하는 경우 준비하는 서류가 복잡해지고 프로세싱 기간이 길어진 만큼 조금 더 여유롭게 움직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비자 문제가 잘못되어서 한 학기가 미뤄 진다면, 전체적으로 최적화된 수강 스케쥴을 지키지 못해 졸업이 뒤로 미뤄 지거나, 특정 학기에 개강하는 프로그램인 경우 입학 시기조차 미뤄질 수 있습니다. 꼭 충분한 시간을 두고 비자 신청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