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pGWP

[캐나다 pGWP] 유학 후 이민을 위한 PGWP 완벽 분석!

캐나다 PGWP, 캐나다에서 일을 할 수 있는 비자를 받을 수 있는 PGWP (Post Graduation Work Permit)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게요.


캐나다 PGWP 완벽 분석

캐나다 PGWP를 신청할 수 있는 요건

캐나다 이민국 (IRCC)에서 인증한 컬리지에서 최소 8개월 이상의 프로그램을 이수한 경우 PGWP를 신청하실 수 있어요. 캐나다에서 수업이 진행되어야 하며, 해외에서 온라인 수업으로 이루어진 경우는 예외가 있을 수 있어요.

PGWP의 비자 기간

받을 수 있는 워킹 비자의 기간은 수강기간에 따라서 달라져요. 8개월 이상 2년 미만의 컬리지 과정을 졸업한 경우, 받을 수 있는 비자 기간은 수강한 기간과 동일해요. 예를 들어, 1년과정의 컬리지를 졸업하면 1년의 워킹 비자를 신청하실 수 있어요. 이것과 달리, 2년 이상의 과정을 졸업한 경우에는 3년의 워킹 비자를 신청할 수 있어요.

일을 할 수 있는 곳 – 오픈워크 퍼밋

받을 수 있는 비자의 종류는 오픈 워킹 비자에요. 클로즈드 워킹 비자는 정해진 회사에서만 일을 할 수 있는 비자에요. 반대로 오픈 워킹 비자는 다니시는 직장을 그만두더라도, 다른 일을 하실 수 있고, 업종을 변경하더라도 일을 하실 수 있어요. 이 차이는 일을 구하실 때 을의 입장이 아닌 조금 더 자신의 권리를 주장하실 수 있어요.

클로즈드 워크 퍼밋의 경우 한 직장을 그만두었을 때 다른 직장의 서포트가 있어야 새롭게 비자를 연장하 실 수 있어요. 그렇지 않으면, 비자 연장에 문제가 생길 수 있고, 최악의 상황엔 캐나다를 떠나야 하셔야해요. 그래서, 일을 하실 때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이러한 상황에선 문제 제기를 하시기엔 어려우실 수 있어요. 이런점을 고려하신다면 오픈워크 퍼밋을 추천드려요. 최악의 상황에 일을 그만두더라도, PGWP 기간 안에선 새롭게 일을 시작할 수 있어요.

PGWP 신청 기간

컬리지 혹은 대학교를 졸업한 뒤 180일 이내에 신청을 하셔야 해요. 이 기간 안에 캐나다에 합법적으로 체류할 수 있는 비자를 소유하고 있어야 신청이 가능해요.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졸업 증명서, 학교 성적표, 비자 사본 등이 필요하고,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해요. 저는 유학원을 통해서 신청 했었어요.

PGWP 혼자 신청하기

캐나다 영주권을 위한 PGWP

캐나다 영주권을 신청하는데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캐나다에서 일을 한 경력이에요. 가장 잘 알려진 CEC (Canadian Experience Class)와 같은 이민 프로그램에서 캐나다에서 일을 한 경력은 중요한 항목 중 하나에요. 우선 CEC 이민 프로그램을 신청하기 위해선 캐나다에서 일을 한 1년의 경력이 필요하고, 경력에 따라 점수를 받을 수 있어요. 이 프로그램과 관련해서 조금 더 자세한 정보는 다른 포스팅에서 자세히 정보를 공유할게요.

캐나다 내에서의 경력점수
1년40
2년53
3년64
캐나다 CEC, 캐나다 경력과 관련된 점수 표
캐나다 pGWP

개인 적인 생각

제가 밴쿠버에서 알렉산더 컬리지를 다녔던 가장 큰 이유가 PGWP였어요. PGWP의 장점은 오픈워크 퍼밋인 것 같아요. 그 다음이 3년동안 캐나다에서 비자 연장과 같은 스트레스가 없이 생활할 있는 점이 가장 좋았어요. 마지막으로, 저는 한국에서 일을 했던 경력이 없었기 때문에 캐나다에서 경력을 쌓을 수 있다는 점도 장정이었어요. 학교를 다닐 시간적 여유가 있으시다면 충분히 고려해 볼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아요.

제가 졸업한 알렉산더 컬리지 리뷰는 여기서 보실 수 있어요!

결론

학교를 다닐 시간 적인 여유가 있으시다면, 캐나다에서 스트레스 없이 장기간 지낼 수 있는 방법인 PGWP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요.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