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튼 컬리지

[밴쿠버 컬리지] 직업 전문 학교 브라이튼 컬리지 후기

제가 졸업한 밴쿠버 직업 전문 학교, 브라이튼 컬리지 리뷰입니다. ^^


브라이튼 컬리지

브라이튼 컬리지

버나비, 메트로타운에 위치한, 직업 전문 학교입니다.

브라이튼 컬리지 위치

메트로타운 역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스카이 트레인(지하철)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4538 Kingsway #305, Burnaby

배울 수 있는 전공

1. 건축 관련 전공

    • 디자인 설계

    • 오토캐드

    • 토목설계

    • 토목설계 오토캐드

2. 비지니스 관련 전공

3. 회계 관련 전

4. 호텔 & 관광

5. 국제 무역

브라이튼 컬리지 학비

프로그램 별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링크 하겠습니다.  

프랙티컴 (인턴쉽 4주과정 포함) 35주 과정
캐나다 현지 학생 인터네셔널 학생
대략 $15000~17000 대략 $17000~19000
16주 과정
캐나다 현지 학생 인터네셔널 학생
대략 $9000 대략 $11000

자매 학교

알랙산더 컬리지와 자매학교입니다. 부분적으로 학점 교환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 해주시길 바랍니다. 

브라이튼 컬리지

기타 파트너

밴쿠버 취업 전문 학교 브라이튼 컬리지

강사진들은 모두 현재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분들입니다. 그런 만큼 실무에서 사용하는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원하는 전공만 선택해서 수업을 들을 수 있고, 보조 강사를 통해서 이해하지 못한 부분을 추가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과제 또한 간단히 보조 강사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수업을 따라 가는데 큰 무리가 없습니다. 매 과정마다 실무 경험을 할 수 있는 인턴쉽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천 대상

실무 경험이 있는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빠른 시간 안에 졸업을 한 뒤 캐나다에서 경력을 쌓고자 하는 분들이 입학한다면 실무 경험과 함께 취업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수업을 듣기 편한 방향으로 학생들을 이끌어 줍니다. 그리고, 여러 방면으로 공부를 하고자 한다면 이 또한 추천할 수 있습니다. 과정이 끝나고 비자에 대한 걱정 없이 다 방면으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시간과 체류기간이 보장된다면 고민해볼 수 있는 선택지가 됩니다. 영주권 취득 후 취업을 하기 위한 학위가 필요한 경우에도 추천합니다. 

반대로 실무경험이 없고 시간이 촉박하다면 신중히 선택해야 합니다. 취업에 조금 더 확률이 높은 선택지들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입학하기 어렵지만 여러 방면으로 BC주에서 인정을 받는 BCIT를 가는 것이 단기간 취업에는 조금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브라이튼 컬리지

결론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경험과 생각을 바탕으로 한 리뷰입니다. 학교를 정할 때는 정확한 목표가 있어야 합니다. 브라이튼 컬리지는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학교입니다. 그렇다면 자신이 가진 능력을 고려해서 이 학교가 취업에 도움이 되는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시간을 들여 많은 상담을 하고, 학교 탐방을 가고 주변의 이야기를 듣는 것이 중요합니다. 짧은 시간을 투자한다면, 1~4년 과정을 탄탄히 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제 포스팅이 그러한 여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