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통신사

캐나다 통신사 추천 완벽 가이드 (feat. 텔러스, 파이도, 프리덤, 쿠도 모바일)

밴쿠버 도착하면 바로 해야 하는 일 중 하나가 휴대폰 개통일 겁니다. 휴대폰이 없으면 많은 일이 불편합니다. 자 그럼 어느 캐나다 통신사가 좋은 지 제 경험을 바탕으로 추천하겠습니다.
(통신요금은 개인 휴대폰을 가져갔을 때를 상정합니다.)


캐나다 통신사

요금제

개인 휴대폰을 가져 갔을 때의 요금제와 휴대폰을 약정으로 구매했을 때의 요금제로 나누어집니다.

대체적으로 개인의 휴대폰을 가져 갔을 때 요금제는 약정없이 계약할 수 있고, 휴대폰을 구매한다면 한국과 같이 약정을 포함한 계약을 합니다.

메이저 브랜드 (로저스, 텔러스, 벨)

로저스, 텔러스, 벨은 5G를 서비스하는 메이저 브랜드입니다. 이 중에서 가장 사용자 비율이 높은 통신사는 로저스입니다. 다른 통신사에 비해 약간 앞서 있습니다. 큰 차이는 없지만, 소비자가 많이 선택한 통신사입니다. 2022년 통계자료입니다. (Statistica.com)

캐나다 통신사

예전에는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플랜의 가격 차이가 컸었지만, 최근엔 5G의 데이터 가격도 많이 평준화되었습니다. 통신사마다 대략 50GB~무제한의 가격이 $60~90 정도입니다. (추가되는 세금과 기타 약정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중 저가 통신사

중 저가 통신사는 텔러스, 벨, 로저스의 자회사인 경우가 많습니다. 모회사의 네트워크 망을 사용해서 저가로 제공합니다. 헬로 모바일과 같이 알뜰폰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메이저 통신사 포함 모든 통신사는 커버리지 (Coverage)라고 해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장소를 지도에 표시합니다. 개인적으로 저가 브랜드 일수록 커버리지나 데이터 사용의 신뢰도가 떨어졌습니다.

캐나다 통신사
프리덤 모바일 커버리지

1. 파이도

4G를 서비스하는 중저가 통신사입니다. 제가 가장 길게 사용한 통신사입니다. 개인적으로 중저가 통신사 중에는 서비스와 성능이 가장 좋습니다. 사람이 많이 모인 장소, 예를 들어 쇼핑몰, 에서는 데이터의 속도가 줄어 들고, 코스트코와 같은 큰 장소의 경우 데이터가 터지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사용하기에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가격은 $45 60GB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좋은 점은, 우수 고객처럼 장기간 파이도를 사용한 경우, 추가 데이터를 줍니다. 보통, 박싱데이, 블랙프라이데이, 설날(중국인 겨냥) 전 후로 해서 로열티가 있는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2. 저가 브랜드 (프리덤, 쿠도 모바일)

통신비를 아끼고자 파이도 보다 조금 더 저렴한 통신사를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많은 통신사가 있지만 그 중 저는 쿠도와 프리덤 모바일을 사용했습니다. 경우에 따라 5G를 제공하지만, 데이터 사용이 불편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밴쿠버를 벗어난 다른 도시로 간 경우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도시가 아니라면, 사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밴쿠버 내에서 사용하고, 데이터 사용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다면 가성비가 좋은 합리적인 선택입니다.

금액은 프리덤 모바일 기준 $35 부터 시작합니다. 데이터는 30GB에서 100GB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밴쿠버 통신사 가입 팁

1. 할인 행사

개인 폰을 사용한다면 굳이 하나의 통신사를 오래 사용할 이유는 없습니다. 약정이 없다면 한 통신사에서 다른 통신사로 행사가 있을 때 마다 옮겨 가는 방법도 나쁘지 않습니다. 앞서 본문에서도 언급했지만, 블랙프라이데이, 박싱데이, 설날 (Lunar New Year) 앞뒤로, 할인 행사가 많이 있습니다. 할인 행사를 이용해서 저렴한 플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패키지 플랜

다양한 선택지가 있습니다. 모바일뿐만 아니라 묶음 상품으로 인터넷을 설치해야 한다면, 앞서 언급한 텔러스, 로저스등 메이저 통신사의 인터넷 결합상품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중저가 통신사는 회사에 따라 인터넷 통신을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이저 통신사에서 상담을 할 때 할인 받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보안 프로그램을 가입하고 3개월 유지하면 첫 몇 달은 할인을 해준다든지, 다양한 혜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잘 확인하시고 가입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이렇게 할인을 한 상품은 기간 내에 꼭 해지하셔야 합니다.

캐나다 통신사

결론

한국처럼 다양한 통신사가 있고 다양한 플랜을 제공합니다. 가격을 잘 비교하고 나에게 필요한 상품인지 확인하고 가입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즐거운 밴쿠버 생활 되기를 바랍니다. ^^

간단히 마트에서 귀국 선물을 찾는다면 이 포스팅을 추천합니다. ^^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